Prince - Trust (Batman 1989) 극장, DVD, 그리고 비디오테이프





1989년작 배트맨의 후반 하이라이트인, 고담시 200주년 퍼레이드 신. 조커가 예고한대로 수천만 달러의 돈을 뿌리면서 시민들을 열광시키는 부분으로, 멋진 음악, 신들린 연기, 그리고 웃음 뒤에 깔린 악의를 잘 묘사한 분위기라는 세 가지 요소가 정말 멋지게 어우러지는 부분이다.

배트맨 관련 영화중에서는 가장 좋아하는 작품이 리턴즈, 그리고 가장 높게 평가하는 작품은 다크 나이트지만, 가장 좋아하는 신을 고르라면 저 두 영화의 것이 아니라 언제나 이 쪽을 고를만큼 좋아하는 신이다. 그런만큼 오랫동안 영상을 찾아왔었는데, 위의 동영상처럼 제대로 편집된 물건이 그동안에는 없어서 아쉬워하던 차, 발견하게 되어 정말 반가웠던 영상이기도 하다.

올라온 날짜가 올해 4월 21일, 즉 얼마 전 세상을 떠난 프린스의 기일이라는 걸 생각하면 아마 프린스의 팬이 추모하는 느낌으로 올린 것 같다. 그래서인지 더 각별하게 느껴지는 것 같고... 뛰어난 예술가는 언제나 본인은 가더라도, 그 족적만은 영원히 남길 수 있는 존재라는 것도 새삼 다시 느끼게 된다.



덧글

  • 니시오잇신 2016/05/11 18:53 # 답글

    팀버튼의 배트맨이군요
    배트맨을 잘 묘사한건 역시 놀란이지만
    악당들을 잘 표현한건 역시 팀버튼이라고 생각합니다
  • 나인볼 2016/05/18 23:12 #

    팀 버튼제 배트맨의 주역은 늘 빌런이라는 이야기까지 있을 정도니까요. 다들 비슷하게 느끼나 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