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분기 애니 중, 현재 보고 있는 세 작품 카툰 에세이


나만이 없는 거리


원작 자체를 좋아하는만큼(좀 더 깊이 들어가면 작가 자체도 좋아했고. 물론 이 작가가 이만한 작품을 그릴 수 있을거라곤 생각 못했지만(...)), 이번 분기 애니 중에서도 가장 주목했던 작품. 그리고 그 기대만큼 잘 뽑혀 나왔지 싶다. 3화에선 이미 다 아는 전개인데도 거의 눈을 모니터에 박고 본 수준(?).

캐릭터 이미지(특히 주인공)나 디자인이 생각했던 것과는 좀 다르지만, 원작에서 반드시 살려야 할 부분과 커트해도 될 부분을 제대로 명확히 구분해서 연출을 하고 있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아도 될 수준. 작화도 전반적으로 안정되어 있어서 몰입감을 유지하는데 무리가 없다. 여러가지 의미에서 A는 충분히 줄 수 있는, 좋은 스타트를 보여 주는 중.

다만 역시 원작이 완결되지 않는 작품(더군다나 장르가 장르다보니)이라는 점은 언제나 큰 불안요소이기 때문에, 역시 뒤로 갈수록 비중이 높아지면서 필연적으로 이어질 애니만의 오리지널 전개가 어떻게 뽑혀주느냐가 문제일 것 같다.




다가시카시


솔직히 말하자면 그다지 볼 생각이 없었던 작품. 애초에 작품 자체가 한국인에게는 별로 공감을 줄 여지가 없는데다가, 애니화 이야기를 들었을 시점에서는 원작도 못 본 상태였으므로 별로 흥미를 두지 않았었는데... 그러다 이번에 정발된 원작 1권을 보고 난 후, 느낌이 제법 괜찮아서 애니도 보게 된 것.

그리고 결과적으로는 꽤 괜찮은 선택이 되었다. 작화/음악 양 쪽에서 양질의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는 덕에 일단 기본 이하로 평가가 떨어질 여지가 적고, 무엇보다 캐릭터간의 역할 배분이 정말 절묘해서, 소수의 압축된 캐릭터만으로도 작품을 이끌어가는 힘이 상당한 편. 기본적인 코미디 무드 속에서도, 보는 이들을 살살 간지럽혀줄 연애 감정선을 튀지 않게 삽입시키는 솜씨가 좋다.

캐릭터성(상품성, 연출 등)에서는 호타루 쪽이 더 괜찮은 것 같고, 개인적인 취향(호오)으로는 사야 쪽이 더 마음에 든다. 외모 묘사 자체에 독특한 개성이 있고. 선이 시원시원한 바디라인이 잘 강조되어 있는 점이 아주 매력적. 그런 의미에서 연애전선에서도 이 쪽을 응원 중(?).

덕분에 어지간하면 계속 보게 될 듯. 단 원작의 템포를 생각해 보면, 이 물건을 풀 사이즈 애니로 만든 건 좀... 그래서인지 간간히 시점이 넘어가는 부분에서 지루하게 늘어지는 경향이 있다. OP/ED을 제외하고 한 15분 내외로 끝났으면 더 좋았을 것 같은데, 역시 그러면 사이즈가 애매해졌을려나(그렇다고 8분이나 10분은 좀 짧고)?




가르쳐줘! 갸루코짱


'나만이 없는 거리'와 더불어 이번 분기에 보려고 했던 두 작품 중 하나. 어차피 캐릭터의 매력에 크게 의존하는 작품이니만큼 퀄리티 자체에 커다란 기대는 하지 않았으므로, 지금 나오는 수준만으로도 별 무리없이 볼 수 있을 것 같다. 원작과는 다른 느낌인 색감에 대한 이야기가 좀 있지만, 어차피 원작의 그건 애니화하는게 불가능하다고.

여하튼 짧게 끊어치는 분량도 적당하고, 작화도 평타(어디까지나 기대치 기준는 유지해 주고 있어서 딱히 못봐줄 단계까지는 내려가지 않고 있다. 아무래도 이런 작품에서 중요시되는 성우 쪽도 대체적으로 다 무난한 편. 대박 수준인 캐릭터도 없지만 그렇다고 해서 깬다 싶은 애도 없다. 굳이 이야기하자면 오타코가 가장 느낌이 괜찮은 정도(원작의 느낌에 제일 가깝달까).

그런 의미에서 그냥 무난히, 갸루코한테 하닥대면서(...) 머리 비우기 딱 좋은 작품. 원래 그런 물건이니 자신의 본분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는 거라고 봐도 되겠다. 그리고 이렇게 '본분'을 잘 아는 작품은 어지간해서는 크게 망조가 들지 않는 법이다.




덧글

  • 의지있는 크릴새우 2016/01/24 22:30 # 답글

    너만이 없는 거리는 감독이 직접 원작 마지막까지 다룬다고 했으니 8권 완결 예정인 원작에 대한 구상이나 내용 같은 것을 원작자한테서 전해 들은게 있지 싶습니다.
  • 쇠불K 2016/01/25 00:26 # 답글

    다가 시카시
    열도는 마약으로 과자를 만든다
    라는 편견을 심어주고 있...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