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10일 NC전, 노게임 선언 스포츠 월드


올 시즌에 얻어 터지다 비 덕분에 살아난 경기가 대강 두 게임. 그리고 저번 3일에 이어 공교롭게도 오늘도 NC전에서 노게임이 선언되면서 손해 본 경기가 두 게임으로 늘어났다. 결국 이제 플러스 마이너스 제로가 된 샘(...). 역시 올해엔 운장 만수르의 운도 여기까지인가(?)!

씹솩이야 뭐, 잘하면 박거지가 09시즌에 이어 개인 커리어 통산 두 번째로 시즌 20홈런을 넘길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가 말았다는 것 정도만 빼면 딱히 언급할 일은 없고.

역시 그것보다 좀 더 중요한 건 NC의 상태. 여러가지 의미에서 심각해 보인다. 저번에 찰리의 좋아 심판놈아(...) 사건 때, 이게 치열하던 넥센과의 2위 싸움에서 큰 변수가 될 수 있을거라고 적었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NC가 작년에도 신생팀으로서는 준수한 성적을 거두고, 올해에도 선전하고 있는 이유 중에서 가장 큰 것은 역시 외국인 선발들을 주축으로 한 선발진의 안정감이다.

그런데 웨버가 여전히 영 미덥지 못하고, 이재학은 단조로운 구종의 한계를 노출하면서 작년의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주축 외노자 둘마저 부상&정줄놓 상태로 나가 떨어졌으니 자연스레 팀이 굴러 떨어질 수 밖에... 선발에서 네 자리가 흔들리는데 그걸 감당할 수 있는 팀 따윈 없다. 당장 SK만 해도 시즌 초반의 윤희상 낙마&울프 부상&조조 x망으로 발생했던 선발 구멍 세 자리 덕에 지금 이 모양 이 꼴인 판에...

시즌 막판의 관전 포인트는 위에서 언급한 넥센과 NC의 2위 싸움, 그리고 4~7위 사이의 대혼전이라고 봤는데 이래서는 전자를 빼야 될지도 모르겠다. 오늘 경기로 얻은 이득을 NC가 어떻게 살리느냐가 관건.



덧글

  • rumic71 2014/08/10 20:19 # 답글

    마음을 비워야 할 날이 점점 다가오는 기분입니다.
  • 나인볼 2014/08/11 21:30 #

    에이, 8.9위에 비하면야(...).
  • 로쿠로쿠비 2014/08/10 20:28 # 답글

    방수포를 올리지 않은 당신 뿌린데로 거두리라!
  • 나인볼 2014/08/11 21:30 #

    졸렬졸렬은 돌고 돌아 자신에게로!(???)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